개인정보취급방침

* 개인정보취급방침 (2006.8.1)

1.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를 말합니다.

2. (주)씨맥스커뮤니케이션즈은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가장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의 개인정보보호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주)씨맥스커뮤니케이션즈은 개인정보보호정책을 통하여 고객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주)씨맥스커뮤니케이션즈이 취하고 있는 조치 등을 알려드립니다.

3. (주)씨맥스커뮤니케이션즈은 개인정보보호정책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고객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4. (주)씨맥스커뮤니케이션즈은 개인정보보호정책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개정하는 경우 버전번호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고객께서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0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02.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03.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04. 쿠키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05. 목적 외 사용 또는 제 3자에 대한 제공 및 공유

06. 고지, 명시, 공개, 공지 또는 통지방법

07.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또는 동의 철회(회원탈퇴)

08.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09.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그 방법

10. 고객의 권리와 의무

11.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

12. 링크사이트

13.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14.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0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성명, 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외국인에 한함), 아이디, 비밀번호, 본인확인문답,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또한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 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이용자의 브라우저 종류 및 OS, 검색어, 서비스 이용 기록
- IP Address,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불량 이용 기록
- 주소, 결제기록, 쿠키

2.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배송요청
- 협력회사로부터의 제공
-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02.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주)씨맥스커뮤니케이션즈은 고객께서 개인 정보 제공, 수집에 대해 (주)씨맥스커뮤니케이션즈의 『이용약관』내용을 통해 「동의한다」 또는 「동의하지 않는다」를 선택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고, 「동의한다」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03.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2.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 및 제한적 본인 확인제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연령확인,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3.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인구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04. 쿠키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1.쿠키(cookie)란?
(주)씨맥스커뮤니케이션즈은 고객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고객의 컴퓨터 브라우저(넷스케이프,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고객께서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주)씨맥스커뮤니케이션즈의 컴퓨터는 고객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고객의 추가정보를 고객께서 이용하시는 컴퓨터에서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쿠키는 고객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고객을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고객께서는 쿠키에 대한 선택권이 있습니다.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옵션탭(option tab)에서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2.(주)씨맥스커뮤니케이션즈의 쿠키(cookie) 운용
(주)씨맥스커뮤니케이션즈은 고객의 편의를 위하여 쿠키를 운영하며, 쿠키(cookie)를 통해 수집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사용됩니다.
가.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 제공
나.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 또는 이용시간 등을 분석하여 고객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 마케팅에 활용
다. 고객의 서비스 이용 습관을 분석하여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 및 서비스 개편 척도로 활용
라.게시판 글 등록

3.쿠키는 브라우저의 종료 시나 로그아웃 시 자동 삭제됩니다.

05. 목적 외 사용 또는 제 3자에 대한 제공 및 공유

1. (주)씨맥스커뮤니케이션즈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또는 서비스이용약관에 명시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특히, 다음의 경우에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것입니다.
가. 제휴관계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또는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는 사전에 고객께 제휴사가 누구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제공되거나 공유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관리되는지에 대해 개별적으로 서면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고객께서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제휴관계에 변화가 있거나 제휴관계가 종결될 때도 같은 절차에 의하여 고지하거나 동의를 구합니다.
나.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처리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 고객편의 제공 등 원활한 업무처리를 위해 타인에게 고객의 개인정보의 수집·저장·편집·검색·갱신·관리 등을 위탁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사전에 수탁자, 위탁 기간, 수탁자와의 관계 및 책임범위 등에 관한 사항을 고지합니다.
다. 매각·인수합병 등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상속 등으로 서비스제공자의 권리·의무를 이전·승계하는 경우 개인정보보호 관련 고객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하여 반드시 그 사실을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2. (주)씨맥스커뮤니케이션즈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수집 시 고객에게 고지한 범위 또는 서비스이용약관에 명시한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고객의 동의가 있거나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나. 통계작성·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연구단체, 설문조사·리서치 기관, 광고주, 제휴·협력사 등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다. 금융실명거래및비밀보장에관한법률, 신용정보의이용및보호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단,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로 행정목적이나 수사목적으로 행정관청 또는 수사기관이 요구해 온 경우라도 무조건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며, 법률에 규정된 바에 따라 영장 또는 기관장의 직인이 날인된 서면에 의한 경우 등 적법한 절차에 따라 제공합니다.)

06. 고지, 명시, 공개, 공지 또는 통지방법

1. (주)씨맥스커뮤니케이션즈에서 개인정보 수집을 위해 고객의 동의를 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서면 또는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고지사항을 고객에게 고지하거나 서비스이용약관에 명시합니다.
2. (주)씨맥스커뮤니케이션즈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은 서면 또는 (주)씨맥스커뮤니케이션즈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고객에게 공개됩니다.
3. (주)씨맥스커뮤니케이션즈의 개인정보보호정책 중 중요한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시행하기 전에 (주)씨맥스커뮤니케이션즈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변경이유 및 내용을 고객에게 공지합니다.
4. (주)씨맥스커뮤니케이션즈에서 개인정보 수집시 고지한 범위 또는 서비스이용약관에 명시한 범위를 넘어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고객의 동의를 얻고자 하는 때에는 미리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서면, 전자우편, 전화 등으로 고지사항을 고지합니다.
5. 타인에게 고객의 개인정보의 수집·취급·관리 등을 위탁하는 경우에는 서면, 전자우편, 전화 또는 (주)씨맥스커뮤니케이션즈 홈페이지를 통하여 미리 그 사실을 고객에게 고지합니다.
6. (주)씨맥스커뮤니케이션즈은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상속 등으로 그 권리·의무를 이전하는 경우 서면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함과 동시에 (주)씨맥스커뮤니케이션즈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식별할 수 있도록 표기하여 30일 이상 그 사실을 공지합니다. 다만, 서면 또는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에 의한 통지는 과실 없이 고객의 연락처를 알지 못하거나 천재·지변 기타 통지할 수 없는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2곳 이상의 중앙일간지(고객의 대부분이 특정 지역에 거주하는 경우에는 그 지역을 보급구역으로 하는 일간지로 할 수 있습니다)에 1회 이상 공고하는 것으로 갈음합니다.
7.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이용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우편, 아동으로 하여금 통지내용을 법정대리인에게 제출하게 하는 방법, 법정대리인에게 전자우편을 보내면서 (주)씨맥스커뮤니케이션즈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을 볼 수 있도록 연결(하이퍼링크)시키는 방법 또는 기타 법정대리인에게 고지내용이 도달할 수 있는 합리적인 벙법을 통하여 고지사항을 법정대리인에게 고지합니다.

07.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또는 동의 철회(회원탈퇴)

1. 고객님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정보변경』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2.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 철회(회원탈퇴)를 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가입탈퇴』를 클릭하여 직접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08.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부정이용기록
보존 이유 : 부정 이용 방지
보존 기간 : 1년

2.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년

-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정보통신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6개월

- 방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간 : 3개월

09.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그 방법

*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10. 고객의 권리와 의무

1. 고객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2. (주)씨맥스커뮤니케이션즈을 이용하는 고객은 개인정보를 보호 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고객께서는 패스워드를 포함한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를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등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11.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

1. 기술적 대책
(주)씨맥스커뮤니케이션즈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아래와 같은 기술적 대책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가. 고객의 개인정보는 외부망에서 접근 및 침입이 불가능한 내부망을 활용하여 관리되고 있으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철저하게 보호되고 있습니다.
나. (주)씨맥스커뮤니케이션즈은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적용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다. (주)씨맥스커뮤니케이션즈은 암호알고리즘 등의 이용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라.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침입차단시스템 및 침입탐지시스템을 운영하여 사내 네트워크를 보호하고, 각 서버마다 접근제어시스템을 설치하여 보안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가. (주)씨맥스커뮤니케이션즈은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호를 위하여 주요 시스템 및 설비에 대하여 외부 전문기관으로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등 객관적인 인증을 받아 운영되고 있습니다.
나. (주)씨맥스커뮤니케이션즈에서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다. (주)씨맥스커뮤니케이션즈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ㅇ 고객을 직·간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ㅇ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개인정보보호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보호업무를 수행하는 자
ㅇ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라. (주)씨맥스커뮤니케이션즈에서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경우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가진 담당자를 지정하여 식별부호(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해당 비밀번호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마.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바. 신규직원 채용 시 정보보호서약서 또는 개인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함으로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사. 직원 퇴직 시 비밀유지서약서에 서명함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하였던 자가 직무상 알게된 개인정보를 훼손·침해 또는 누설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아. 개인정보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침해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습니다.
자. 전산실 및 자료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 통제 등 출입관리절차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차. 서비스이용계약체결 또는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신용카드번호, 은행결제계좌 등 대금결재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고객에게 제공하는 경우 당해 고객이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2. 링크사이트

(주)씨맥스커뮤니케이션즈은 (주)씨맥스커뮤니케이션즈 홈페이지를 통하여 고객께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주)씨맥스커뮤니케이션즈은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주)씨맥스커뮤니케이션즈 홈페이지에 포함되어 있는 링크를 클릭(click)하여 타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은 (주)씨맥스커뮤니케이션즈의 개인정보보호정책과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13.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1. (주)씨맥스커뮤니케이션즈은 고객의 의견을 가장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고객께서 (주)씨맥스커뮤니케이션즈에 대하여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고객센터 등에 문의하시면 신속·정확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2. (주)씨맥스커뮤니케이션즈은 고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상담창구를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센터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고객센터 ]
전화번호 : (02)3443-4148
전자우편 : www.playboytv.co.kr 에 접속하여 yumetora@cimax.co.kr에게 글을 보낼 수 있습니다.

14.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1. (주)씨맥스커뮤니케이션즈은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가장 중요시하며, 고객의 개인정보가 훼손·침해 또는 누설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2.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시 고객센터에서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을 드리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께서 (주)씨맥스커뮤니케이션즈의 총괄부서 개인정보관리담당자와 연락을 원하실 경우 아래의 연락처로 이메일을 주시면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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